공지사항 doopedia 서비스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나 건의하실 내용을 남겨주세요.

공지사항 상세. 문의분야, 제목, 등록일, 첨부파일, 조회수, 내용으로 구성.
문의분야 기타 작성자 관리자
제목 두피디아 서비스 이용 약관 변경 공지 등록일 2017-02-15
첨부파일 조회수 2997


두피디아 서비스 이용 약관 변경 공지


두피디아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안내 말씀 드립니다.

2017년 3월 17일자로 두피디아 서비스 이용 약관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새롭게 바뀐 두피디아 서비스 이용 약관의 변경 내용을 다음과 같이 공지하오니, 내용을 확인하시고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변경 내용 적용 일자 : 2017년 3월 17일(금)


2. 변경 이용 약관 전문 보기


3. 이용 약관 신구조문 대비표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두산(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doopedia 서비스(한글 명: 두피디아,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및 의무,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두산(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doopedia 서비스(한글 명: 두피디아,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및 의무,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④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 받은 회원번호(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 받은 회원번호(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가입을 취소하는 행위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가입을 취소하는 행위 

⑥ 게시물: 두피디아 지식나누기, 참여백과, 두피디아 커뮤니티 사진등록 등의 서비스 게시판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동영상, 플래시, 질문과 대답 등을 포함

회원 게시물: 두피디아 지식나누기, 참여백과, 두피디아 커뮤니티 사진등록, 두피디아 여행기 등의 서비스 게시판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동영상, 플래시, 질문과 대답 등을 포함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2)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두피디아 웹사이트(www.doopedia.co.kr, www.doopediat.com 이하 '두피디아 웹')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1)  약관은 두피디아 웹사이트(www.doopedia.co.kr, www.doopediat.com 이하 '두피디아 웹')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두피디아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원은 정기적으로 두피디아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해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15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원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을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로부터 15일 내에 회사에 이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양자는 개별적인 합의를 거칠 수 있으며, 합의가 성사되지 않을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회원가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가입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15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 별 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 별 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의 제한) 

(1)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아래 각 호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에 대하여는 이를 취소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호사항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에 대하여는 이를 취소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번호, 변경 및 관리 등)

제7조 (회원번호, 변경 및 관리 등)

제7조 (회원번호, 정보 변경 및 관리 등)

제9조 (서비스 이용 시간) 

(3)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힘들 경우,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귀책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힘들 경우,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 혹은 그 외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사전 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도 통지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 혹은 그 외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사전 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도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권리는 해당 저작자(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1)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권리는 해당 저작자(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회원은 회원 본인이 창작한 저작물 또는 제3자로부터 적법한 사용권한을 얻은 제3자의 저작물을 회원 게시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제1항의 회원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본인의 저작물이거나 제3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데 대한 적법한 사용권한을 얻은 것임을 보증해야 합니다. 여기서 제3자의 저작물에 대한 사용권한은 회사에 대하여 제11조 제3항에 따른 비독점적 사용권을 부여할 수 있는 권한까지 포함한 것임을 의미합니다.

(2) 회원이 게시하는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의 고의가 아닌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2) (3)회원이 게시하는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의 고의가 아닌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법령 또는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이거나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에 대하여는 등록할 수 없으며, 만일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4)회원은 법령 또는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이거나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에 대하여는 등록할 수 없으며, 만일 이와 같은 내용의 회원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①~② 생략

③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⑨ 생략

(4)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①~② 현행과 동일

③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
를 표명한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⑨ 현행과 동일

제11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등) 

3)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전송배포 또는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있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①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② 미디어, 통신사 등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 등 서비스를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다만,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번호 외에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4) (3)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회원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전송, 배포 또는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있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①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② 미디어, 통신사 등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
게시물 내용 등을 포함한 서비스를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다만,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번호 외에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 조 4항의 사용권 부여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확정적으로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함에 동의합니다. 

(5) (4)회원은 본 조 4항 제 3항의 사용권 부여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확정적으로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함에 동의합니다. 

(6) 회사는 본 조 4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다만,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사후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6) (5) 회사는 본 조 4항 제 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다만,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사후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7)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음란성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하여 회사에 대한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7) (6) 회원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음란성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하여 회사에 대한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8) 두피디아 웹에서 제공되는 정보 및 게시물은 소송 등의 법적인 분쟁에서 법적 근거자료로써의 효력을 가지지 않습니다.

(8) (7) 두피디아 웹에서 제공되는 정보 및 게시물은 소송 등의 법적인 분쟁에서 법적 근거자료로의 효력을 가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퍼블릭 도메인 저작물)

(2) 회원은 퍼블릭 도메인에 해당하는 저작물을 두피디아 웹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단, 퍼블릭 도메인 여부에 대한 제반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퍼블릭 도메인에 해당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분쟁(민, 형사상 분쟁을 포함하여, 이에 한정하지 않는다.)으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2) 회원은 퍼블릭 도메인에 해당하는 저작물을 두피디아 웹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단, 퍼블릭 도메인 여부에 대한 제반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퍼블릭 도메인에 해당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분쟁(민, 형사상 분쟁을 포함하, 이에 한정하지 않는다.)으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제한)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별도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초기화, 가입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본문 및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시정을 통지하고 동 기간 내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별도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초기화, 가입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조치를 취하거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①~⑦ 생략

⑧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이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⑨~⑬ 생략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조치를 취하거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①~⑦ 현행과 동일

⑧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⑨~⑬ 현행과 동일

제19조 (손해배상)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공의, 과실 도는 부주의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해 배상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의, 과실 는 부주의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해 배상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20조 (면책조항)

(5)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개인정보 및 이메일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의 이용과 그 활용방법의 선택은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과 의사결정에 따른 것이라는 점에 동의하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없음>

<신설>
(11) 회사는 서비스에 수록된 정보가 상업적 목적 등 회원이 의도한 특정 목적에 적합하다는 점을 보증하지 않으며, 의학, 법률, 세무, 금융 등 전문분야의 정보에 대해서도 동일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4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
2010년 8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4월 29일 2017년 3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
2010년 8월 1일 2016년 4월 29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