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통합검색
사진등록

상세검색

상세검색 옵션

상세 검색


등록일
~
통합검색

그룹별 보기

국내 전체보기

선택 결과

Loading...

글 요약정보

No.

236209

제목

12사도바위
Twelve apostles

국가

Australia > Victoria
오스트레일리아 > 빅토리아

올린이
등록일

박**
2012.08.20

사진 목록

글 내용

키워드,백과사전 항목보기
사진 설명 빅토리아 주의 그레이트오션로드를 따라 열두 사도 바위가 엄숙하게 늘어서 있다. 이 거대한 바위들은 포트캠벨 국립공원 최고의 볼거리로 도시의 마천루처럼 남쪽 바다에 우뚝 솟아 있다. 가장 높은 바위는 높이가 46미터이며 열두 사도의 뒤로 보이는 석회암 절벽의 높이는 최대 70미터에 달한다. 석회암은 바다의 바닥에 쌓인 죽은 해양생물의 뼈로 만들어졌다. 마지막 빙하기 동안 바다의 수위가 내려가면서 이 석회암 지대가 드러나게 되었다. 그로부터 2,000만 년 동안 바람과 파도가 석회암을 깎아 지금의 장관을 연출했다. 냉혹한 바다와 세찬 바람은 점차 약한 부분을 깎아냈고 동굴은 결국 아치가 되는데 이후 풍화작용으로 아치가 붕괴하면서 탑처럼 높은 단단한 사암과 석회암 바위만 외롭게 남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열두 사도의 탄생과정이다. 또한 이 과정은 해안선을 따라 서 있는 수많은 다른 기암괴석들의 탄생과정이기도 하다. 절벽은 여전히 일 년에 2.5센티미터씩 침식되고 있는데, 그러다 보면 이 해안의 다른 곳에서 또 다른 열두 사도가 만들어질 것이다.
키워드

12사도바위, Twelve apostles, Australia, 오스트레일리아,dreamstime.com,dreamstime

백과사전
항목보기

Comments

코멘트쓰기

(0/500 Byte)

키워드 수정

키워드 구분은 쉼표(,)입니다.

큰 지도 보기

12사도바위

Twelve apostles

분류
오스트레일리아 빅토리아
Australia Victoria
올린이
등록일
박주연
2012.08.20
내용
빅토리아 주의 그레이트오션로드를 따라 열두 사도 바위가 엄숙하게 늘어서 있다. 이 거대한 바위들은 포트캠벨 국립공원 최고의 볼거리로 도시의 마천루처럼 남쪽 바다에 우뚝 솟아 있다. 가장 높은 바위는 높이가 46미터이며 열두 사도의 뒤로 보이는 석회암 절벽의 높이는 최대 70미터에 달한다. 석회암은 바다의 바닥에 쌓인 죽은 해양생물의 뼈로 만들어졌다. 마지막 빙하기 동안 바다의 수위가 내려가면서 이 석회암 지대가 드러나게 되었다. 그로부터 2,000만 년 동안 바람과 파도가 석회암을 깎아 지금의 장관을 연출했다. 냉혹한 바다와 세찬 바람은 점차 약한 부분을 깎아냈고 동굴은 결국 아치가 되는데 이후 풍화작용으로 아치가 붕괴하면서 탑처럼 높은 단단한 사암과 석회암 바위만 외롭게 남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열두 사도의 탄생과정이다. 또한 이 과정은 해안선을 따라 서 있는 수많은 다른 기암괴석들의 탄생과정이기도 하다. 절벽은 여전히 일 년에 2.5센티미터씩 침식되고 있는데, 그러다 보면 이 해안의 다른 곳에서 또 다른 열두 사도가 만들어질 것이다.
맨 마지막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