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새 여행기 작성
새 여행기 작성

오키나와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 오키나와월드
오키나와 자연과 문화, 역사를 주제로 한 테마파크 오키나와 월드(おきなわワールド). 정식명칭은 오키나와월드 문화왕국 교쿠센도(おきなわワールド文化王国・玉泉洞)로 약 30만 년 전의 산호초로 만들어진 종유동굴 교쿠센도(玉泉洞)가 대표 볼거리다. 교쿠센도 외에도 50종이 넘는 열대 과일나무 450그루를 심어놓은 열대과일원(熱帯フルーツ園), 유형문화재로 지정된 류큐왕국 성하마을(琉球王国城下町), 독사 하부(ハブ)를 주제로 한 하부박물공원(ハブ博物公園)으로 구성되어있는데 규모가 커서 둘러보는데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여유롭게 방문하면 좋다.
오키나와 월드 관람 포인트
오키나와에는 600곳 이상의 *석회동굴(종유동, 鍾乳洞)이 존재하고 있는데 그중 최대 종유동으로 유명한 교쿠센도(玉泉洞). 약 30만 년 세월 동안 조성된 교큐센도는 길이 5,000m에 달하며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있다. 오키나와월드 관람객에게는 890m만 공개되어있음에도 걷다 보면 꽤 길게 느껴진다.
석회동굴(石灰洞窟). 석회암의 주성분은 탄산칼슘(CaCO₃)으로, 물, 특히 이산화탄소(CO₂)가 많이 함유된 빗물이나 지하수에 의해 잘 녹는 성질이 있다. 기반암이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석회암 지대에서 절리나 단층 등 지각의 틈으로 지표수가 흘러 들어갈 때, 위와 같은 이유로 석회암이 서서히 녹게 된다. 이러한 과정이 오랜 기간 지속되면 지하에는 점점 구멍이 커지며 나중에는 물의 용식작용에 의한 동굴이 형성되는데, 이것이 석회동굴이다. 석회동굴은 특이한 형성과정과 형태로 인해 지형학적으로 가치가 높을 뿐 아니라 내부 경관이 기묘하여 관광지로 발달된 곳이 많다.
2. 열대 과수원
熱帯フルーツ園, TROPICAL ORCHARDS
오키나와는 연간 평균이 20도를 넘는 아열대 기후인 만큼 다른 일본 현에서 보기 힘든 과일이 많이 재배되고 있다. 파인애플, 망고, 파파야, 패션후르츠, 용과 등 다양한 열대 과일나무를 만날 수 있다. 관람 후에는 열대 과일을 구매해서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3. 류큐유리와 전통공예
琉球ガラスと伝統工芸, TRADITIONAL CRAFT EXPERIENCE
전쟁 전후 미국인이 마시고 버린 콜라병의 재활용을 하기 위해 시작되었던 류큐유리(琉球ガラ) 공예. 주로 따뜻한 기후에 잘 어울리는 밝은 분위기의 작품이 많아 오키나와 토산물로 인기가 좋다. 오키나와월드에서는 장인들이 고온에서 녹인 유리로 작품을 만드는 공정 과정을 볼 수 있으며 류큐 유리 외에 빈가타 염색, 베짜기, 도예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4. 류큐왕국 성하마을 琉球王国城下町
마치 시간여행을 한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공간 류큐왕국조시타마치는 100년 전에 지어진 낡은 민가를 여러 채 이축하여 옛 오키나와의 마을 풍경을 재현한 곳이다. 기념품을 판매하는 상점과 더불어 오키나와 전통차 부쿠부쿠차(ぶくぶく茶)를 마실 수 있는 찻집이나 류큐 복장을 하고 사진을 촬영하는 등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로 구성되어있다.
류큐왕국죠카마치에서 만난 천연기념물 류큐개(琉球犬).
류큐의 자연·문화·역사를 소개해놓은 작은 규모의 왕궁역사박물관(王国歴史博物館)도 있다.
5. 슈퍼 에이사쇼 スーバエイサー SUPER EISA SHOW
& 하부와 몽구스의 쇼 ハブとマングースのショー, HABU SNAKE SHOW
오키나와 전통 공연 슈퍼 에이사와 하부와 몽구스의 쇼가 매일 번갈아 가며 진행되고 있다. 에이서는 큐봉(旧盆)에 마지막 날 음력 7월 15일에 큰 북을 치고 함께 춤을 추며 조상의 영혼을 위로하고 배웅하는 전통 행사이다. 하부와 몽구스의 쇼는 오키나와 최강 독사 하부와 몽구스, 코브라, 인간과의 배틀 공연이다. 반시뱀을 오키나와어로 하부(ハブ)라고 하는데, 하브라고 표기하기도 한다.
오키나와월드 공연 시간표· 슈퍼에이사쇼(スーパーエイサーショー): 10:30, 12:30, 14:30, 1회 공연당 약 30분 진행.
· 하부와 몽구스의 쇼(ハブとマングースのショー): 11:30, 13:30, 15:30, 1회 공연당 약 20분 진행.
일본 최강의 독사이자 오키나와에 서식하는 살무사의 일종 반시뱀, 하부에 관한 전시를 볼 수 있는 하부박물공원(ハブ博物公園, HABU MUSEUM PARK).
반시뱀을 넣어 만든 하부슈(ハブ酒) 뱀술도 판매하고 있다. 참고로 한국은 뱀술 반입금지이다.
오키나와 소바 지만 난토야(なんと屋, Nantoya)에서 먹은 점심 오키나와 소바 정식과 우미부도 해물 덮밥. 영업시간은 11시부터 16시까지이며, 15시 30분까지 주문할 수 있다.
오키나와 월드 가는 방법
나하 공항과 슈리성에서 약 30분 거리에 있는 오키나와 월드. 렌터카로 방문할 수 있고 나하 버스터미널에서 83번 버스를 타면 갈 수 있다. 효율적으로 근처 여러 관광지를 함께 둘러보고 싶다면 남부 버스투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해당 기사는 2023년 3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