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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장 총 칙
- 제 1조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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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두산(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doopedia 서비스(한글명:두피디아,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고객(이하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및 의무,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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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이용고객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이용자
- ②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
- ③ 이용자번호(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④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⑤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행위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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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약관은 doopedia 웹사이트(www.doopedia.co.kr 이하 'doopedia 웹')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doopedia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15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4조 (약관 외 준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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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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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용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제6조 (이용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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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본인의 이름, 이메일 등)를 제공하여야 한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 고객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이메일 인증 유효기간인 48시간 동안 입력한 회원 정보를 별도로 보관하며, 48시간이 지난 이후에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3) 다른 사람의 명의(이름 및 이메일)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이용자번호(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이용신청자가 14세 미만인 자(민법상의 행위무능력자 포함)일 경우에는 친권자(부모, 법정대리인 등)의 동의를 얻어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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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제8조 (이용신청 승낙의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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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②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
- ③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④ 이용계약을 신청한 사람이 14세 미만인 자로 친권자의 동의를 득하지 않았을 경우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허위로 신청한 경우
- ② 이용자 등록사항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③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④ 부정한 용도나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⑤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제9조 (이용자번호 부여, 변경 및 관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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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번호(ID)를 부여합니다.
(2) 명백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가 이용자번호를 공유,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번호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이용자번호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번호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번호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4) 이용자번호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자번호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②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다른 사람에게 혐오감을 주는 경우
-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제10조 (개인정보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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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 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1조 (서비스 이용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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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00:00-24:00)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하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doopedia 웹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공지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국가비상사태,정전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힘들 경우,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사전 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 제12조 (회원의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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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시물이라 함은 서비스 게시판에 회원이 올린 글•사진•동영상•플래시•서비스의 질문과 대답 등을 포함합니다.
(2) 회원이 게시하는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의 고의가 아닌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과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에 대하여는 등록할 수 없으며, 만일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문장•도형•음향•동영상 등을 유포하는 경우
- ③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④ 허위사실의 유포
- 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등 상업적 이용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⑦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⑧ 회사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13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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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전송•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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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4조 (정보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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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 제15조 (계약 변경 및 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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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doopedia 웹 내의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하여야 합니다.
- 제16조 (서비스 이용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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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9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①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이용자번호(ID) 사용
- ②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③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④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⑤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별도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제17조 (회사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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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타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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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때 모든 사항을 실명으로 기입하여야 한다. 회원은 본인의 이름, 이메일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에 의한 이용자번호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때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② 다른 이용자번호,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③ 이용자번호(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④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⑤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⑥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⑦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이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⑧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이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⑨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⑩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⑪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⑫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⑬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5장 기타사항
- 제19조 (손해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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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0조 (면책조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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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교체•정기점검•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9)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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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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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10월 14일부터 적용됩니다.
2004년 1월 12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10월 06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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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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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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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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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정기적 교육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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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부 점검 정기적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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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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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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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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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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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필수 항목 : 자기소개, 활동경력, 보유능력, SNS 계정 및 주소, 여행정보, 연재하고 싶은 여행 테마, 여행기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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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분석 및 서비스 수준 제고
- - 보유 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보유 기간 : 3년
- 고충∙민원 처리
- - 보유 항목 : 이름, 이메일 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필명, 휴대전화번호
- - 보유 기간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여행작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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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충∙민원 처리 :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 여행작가 지원 : 여행작가 지원 및 선정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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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유 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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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행작가 지원
- - 보유 항목 : 자기소개, 활동경력, 보유능력, SNS 계정 및 주소, 여행정보, 연재하고 싶은 여행 테마, 여행기 링크
- - 보유 기간 : 선정 작가에 대해서는 계약 종료 후 즉시 폐기, 미선정 작가에 대해서는 선정 절차 종료 후 즉시 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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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현재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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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항목 이용 목적 보유기간 영풍문고 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도서 배송 발송 후 즉시 파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정보주체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받은 업체가 관련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처리를 위탁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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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 가입 및 고충·민원 처리
- -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 - 선택항목 : 필명, 휴대전화번호
- 서비스 분석 및 서비스 수준 제고 : 인터넷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생성되어 수집
-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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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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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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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 분석 및 서비스 수준 제고 : 서비스 이용분석을 통해 이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본 사이트의 수준 향상(서비스 분석 및 서비스 수준 제고)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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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행작가 지원 : 여행작가 지원 및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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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유 기간 : 탈회시까지
- 서비스 분석 및 서비스 수준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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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충∙민원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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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유 기간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여행작가 지원
- - 보유 항목 : 자기소개, 활동경력, 보유능력, SNS 계정 및 주소, 여행정보, 연재하고 싶은 여행 테마, 여행기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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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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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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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의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권한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정기적 교육 시행
- -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내부 점검 정기적 시행
- - 개인정보의 처리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 및 관리를 위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 -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와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관리되고 있으며 전송 시에도 별도의 보안기능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한 기술적 대책
-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여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회사는 정보주체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담당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 ㈜두산 CISO 홍정배 상무
- - 이메일 : doopediawebmaster@doosan.com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 명칭 : ㈜두산 사업부문 doopedia팀
- - 전화번호 : 02-3398-0786
- - 팩스번호 : 02-3398-0784
- - 이메일 : doopediawebmaster@doosan.com
- -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전화번호: 118)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전화번호 1301)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yberbureau.police.go.kr 전화번호 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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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분석 및 서비스 수준 제고 : 인터넷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생성되어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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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필수 항목 : 자기소개, 활동경력, 보유능력, SNS 계정 및 주소, 여행정보, 연재하고 싶은 여행 테마, 여행기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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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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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유항목 : 이름, 이메일 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필명, 휴대전화번호
- - 보유 기간 : 탈회시까지
- 서비스 분석 및 서비스 수준 제고
- - 보유 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보유 기간 : 3년
- 고충∙민원 처리
- - 보유 항목 : 이름, 이메일 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필명, 휴대전화번호
- - 보유 기간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여행작가 지원
- - 보유 항목 : 자기소개, 활동경력, 보유능력, SNS 계정 및 주소, 여행정보, 연재하고 싶은 여행 테마, 여행기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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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정기적 교육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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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부 점검 정기적 시행
- - 개인정보의 처리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 및 관리를 위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 -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와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관리되고 있으며 전송 시에도 별도의 보안기능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한 기술적 대책
-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여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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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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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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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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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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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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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번호 : 02-3398-2923
- - 이메일 : doopediawebmaster@doosa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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